위한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 > 맥콜

사이트 내 전체검색


맥콜

위한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

페이지 정보

econoi REPORT

본문




Download : 위한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hwp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ownload : 위한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hwp( 58 )





레포트/사범교육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_hwp_01_.gif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_hwp_02_.gif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_hwp_03_.gif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_hwp_04_.gif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_hwp_05_.gif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_hwp_06_.gif


위한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 , 위한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사범교육레포트 , 위한 상호작용적 교수법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 작성




설명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說明(설명) 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하시오.

상호작용적 교수학습방법
1. 교사의 역할
교사의 역할은 영유아를 보육하는 것으로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영양, 건강, 안전, 교육, 부모에 대한 서비스, 지history회와의 교류) 상호작용자, 양육자 및 지도자, 교수자, 교류자 등의 그 역할이 다양합니다.
1)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
-교사는 영유아들과 언어적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함. 영유아에게 정보를 제공하거나 질문을 하는 등 언어적 상호작용과 미소, 쓰다듬기, 안아주기 등 비언어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영유아를 존중하고 애정을 표현해야 합니다.

2) 상호작용의 定義(정의)
상호작용은 인간들 간의 관계뿐만 아니라 물리적 環境 그리고 현상을 포함한 그들 간의 서로 effect(영향) 을 미치고 관계를 맺는 과정을 말한다. 보육시설에서의 가장 중추적인 상호작용은 영.유아 간의 상호작용 그리고 영.유아와 교사 간의 상호작용이라 할 수 있다아 교사는 영.유아와 행위적, 언어적, 비언어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직접간접적으로 상호작용하며, 때때로 영.유아 간의 상호작용에 개입하기도 하고, 영.유아와 개별적집단적으로 상호작용하게 된다된다. 또한 교사는 영.유아의 이해를 바탕으로 그들의 발달과 학습을 돕기 위해 양육적 역할과 교육적 역할에 있어서 적절한 균형이 이루어지도록 상호작용을 하게 되는데 어린 영아의 교사에게는 양육적 역할이 강조되며, 유아의 연령이 증가할수록 교사에게 교육적 역할이 커지게 된다된다.

1. 인정하기 (비지시적) - 교사가 유아의 관심, 흥미, 행동에 대해 인정하고 격려해 주는 것.
2. 모범보이기 (비지시적) - 교사가 학급에서 나타나길 바라는 성향, 태도, 가치에 대해 직접 혹은 바람직한 모습을 행동이나 암시 등의 방법으로 보여주는 것. 유아가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된다된다. 단! 이 때 행동 그 자체를 모방하게 하는 것은 안 된다된다. 행동 이면의 가치, 성향, 태도를 닮아다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3. 촉진하기 교사의…(생략) 최소한의 개입으로 유아의 학습을 용이하게 하는 것.
4. 지지하기 (지원하기) - 중재적인 방법으로 유아가 다음 발달 수준으로 넘어가도록 도움을 주거나 도전의 기회를 준다. 교사의 지속적인 觀察(관찰) 이 요구된다된다.
5. 시범보이기 (지시적) - 교사가 어떤 상황을 구체적으로 유아에게 지도하기 위해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보여주는 상호작용(언어적 說明(설명) 과 함께) 유아가 더욱 쉽게 기술을 배운다.
6. 6. 지도하기 (지시적) - 유아가 착오없이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교사가 필요한 정보가 지식을 전달하는 것. 유아에게 직접적으로 말해주는 것이 더 효과(效果)적일 때 사용한다. 즉 유아의 놀잇감 사용에 있어서 주의사항이라든지, 유아 스스로 발견하기 어려워할 때.
7. 함께 구성하기 교사와 유아가 함께 어떤 문제나 상황에 대해 생각하고 조사하여 해결방안(方案)을 마련해 나가는 상호작용. 특히 교사가 즉시 답을 알려주기보다 유아와 함께 공동학습자가 되어 문제해결과정을 경험하도록 도와야 한다.

책 이 름
무지개물고기

주 제
내가 경험했던 나눔을 이야기해 보자
학습 문제
▶ 나눔에 대한 경험을 생각해보고 이야기 해보자
단 계
학습 내용
reference(자료) 및 유의점
도 입
목표 확인하기
동기 유발하기
학습 문제 확인하기
읽기 전 활동하기
배경 지식 활성화하기
-친구들이 자신의 물건을 나눠주지 않아서 서운했던 경험 이야기하기
-친구들이 자신의 물건을 나눠줘서 고마웠던 경험 이야기하기

전 개
읽기 중 활동하기
글의 내용을 생각하며 ‘무지개물고기’ 읽기
읽기 후 활동하기
글의 내용 파악하기
-등장하는 인물은
-왜 무지개 물고기는 친구가 없었나요
-어떻게 해서 무지개 물고기에게 친구가 많아졌나요
-비슷한 경험을 말해봅시다.
내 생각 표현해보기
-방송국에서 와서 인터뷰를 한다면 무지개 물고기는 어떻 게 대답했을까요
-내가 가진 것들 중 친구들

위한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




순서

위한 상호작용적 교수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수업안을 작성

위한,상호작용적,교수법,설명하고,구체적인,수업안,작성,사범교육,레포트;

맥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conoi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conoi.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