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신라면 광고 변천사 > 맥콜

사이트 내 전체검색


맥콜

[report]신라면 광고 변천사

페이지 정보

econoi REPORT

본문




Download : [레포트]신라면 광고 변천사.hwp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ownload : [레포트]신라면 광고 변천사.hwp( 96 )





[report]신라면 광고 변천사



레포트,신라면,광고,변천사,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레포트]신라면 광고 변천사 , [레포트]신라면 광고 변천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 신라면 광고 변천사




설명

1. 서론: 광고주제의 變化(변화) 경향

광고주제의 變化(변화) 경향- 웃거나 울거나, 또는 튀거나

과거 라면이나 과자, 음료수 등의 광고와 요즘 광고를 비교해보면, 똑같은 내용을 강조하는 광고라고 하더라도 그 표현이 굉장히 다양해지고 재미있어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아 이는 하루에도 새롭게 나오는 수많은 광고들 중에서 살아남기 위한 것이기도 하고, 시대가 변한데 따른 소비자들의 요구이기도 하다. 즉, 요즘의 광고는 단지 제품의 이름이나 property(특성)을 전달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를 웃기거나 감동받게 만들거나,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해야 하는 것이다. 이런 광고들은 소비자들에게 상품에 대한 인지를 도와주고, 기억하게 함으로써 바로 구매로 이어지게 해주거나 장기적으로 제품에 대한 호의, 선호를 갖게 해주는 등의 긍정적인 影響(영향)을 준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너무도 다양한 상품이 존재하는 오늘날, 구매를 할 때에 큰 影響(영향)을 주는 한 가지가 바로 이 광고이다. 그러므로 광고자체는 marketing 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먼저 요즘 광고들의 주제나 표현의 특징을 간략히 살펴보겠다.

1) 웃거나

- 네이트 정액제 광고 (TV 30초)

벨 정액제를 가입하면 커피와 영화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광고내용이다. 엘리베이터에서 두 커플이 영화를 보러왔는데, 한 커플은 두 명 값을 냈고 한 남자는 한 명 값을 냈다. 그런데 옆에 여자가 보이지 않는다. 갑자기 공포 영화 ‘링’에서 귀신이 나오는 모습으로 여자 친구가 나타나고 두 명인데도 한 명 값을 낸다는 것을 알려주며 광고는 끝난다. 무서운 영화를 패러디하면서도 재미있게 표현하여 관심을 유발하고 소비자들이 흥미를 느끼게 해주는 광고이다. 실제 광고가 나간 후 네티즌들이 재미있다며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광고영상을 올리는 등 많은 反應(반응)이 있었다.



2) 울거나

- SK telecom

광고에는 대한민국과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SK 텔레콤에 대한 광고내용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투비컨티뉴드 ) 요즘은 직접적으로 기업이나 제품의 장점(長點)을 알려주는 광고보다 이런 소비자들을 울리는 감성광고가 오히려 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결과 가 크다. 내용을 보며 사람들은 일상에서의 의미 있는 것들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되고 월드컵을 떠올리며 함께 기뻐했던 것들을 떠올린다. 기술이 발달한 요즘에 잊고 지냈던 인간적인 모습들에 대해서 생각하면서 광고를 보고 있던 소비자들은 마음이 뭉클해진다.




3) 튀거나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학교편) 광고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는 기존 바나나 우유에는 색소가 들어가서 노랗다는 점을 감안하여, 하얀 바나나우유라는 제품의 특징을 강조하는 광고를 만들었다. 그런데 다른 광고와는 다르게 추적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서 나올 법한 상황에 광고내용을 담았다. 장소는 학교 교무실, 바나나가 원래 하얗다는 학부형의 말에 반박하는 선생님과 그 학부형의 자녀가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고 주장하며 갈등하는 내용이다. 처음 광고를 본 소비자는 특이한 분위기와 상황에 호기심을 갖게 된다


그렇다면 이제 신라면 광고는 어떤 광고주제로 어떤 표현을 사용했는지 그 변천과정을 알아보겠다.


2. 본론: 신라면 광고의 변천과정 分析(분석)

매운 라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신라면. 신라면이 이런 이미지를 갖기까지 광고의 역할은 어마어마했다.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이라는 광고문구로 오랫동안 신라면을 소비자들에게 알려준 광고들을 시간 순으로 살펴보겠다.

1) 신라면 봉지라면 광고

- 1993년 6월 광고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
매운라면 농심 신라면 (노래)

신라면 좋아하시는 우리 아버지
이번여행 가실때도 잊지말고 가져가세요. 아 그럼~!
하하하 해외여행에는 신라면
하하하 라면은 역시 신라면이 잘 팔립니다. 농심

처음 신라면 광고는 부모님 세대를 대상으로 해외여행갈 때 등의 상황적 요인을 설정하여 소비자들에게 라면을 먹

[레포트]신라면 광고 변천사_hwp_01_.gif [레포트]신라면 광고 변천사_hwp_02_.gif [레포트]신라면 광고 변천사_hwp_03_.gif [레포트]신라면 광고 변천사_hwp_04_.gif [레포트]신라면 광고 변천사_hwp_05_.gif [레포트]신라면 광고 변천사_hwp_06_.gif



순서

[report]신라면 광고 변천사 ;

맥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conoi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conoi.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