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기업의 공익marketing 찬반 > 박카스

사이트 내 전체검색


박카스

경영-기업의 공익marketing 찬반

페이지 정보

econoi REPORT

본문




Download : 경영-기업의 공익마케팅 찬반(2).pptx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ownload : 경영-기업의 공익마케팅 찬반(2).pptx( 90 )





경영-기업의 공익marketing 찬반




설명

_SLIDE_1_
경영학총론 개인 리포트
산업디자인학과
201302786
박도현
_SLIDE_2_
▶기업-현대자동차▶ [Hyundai Motor Company]
_SLIDE_3_
_SLIDE_4_
사업 종류 : 승용차 및 기타 여객용 자동차 제조업
취급 품목 : 자동차, 버스, 트럭, 특수자동차
소재지별 기업 종류 : 한국기업
그룹사 : 현대자동차
설립자 : 정주영
설립 시기 : 1968년 1월 1일
기업 유형 :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외국인 투자 기업
▶기업소개
_SLIDE_5_
▶현대자동차는 1967년 12월 미국 포드자동차와 합작 회사로 출발했다. 현대자동차의 뿌리는 자동차 정비업이다. 創業자인 고(故) 정주영 회장은 1940년대 초 서울에서 아트서비스라는 자동차 정비업을 시작했다. 1950년 현대자동차공업사와 현대토건을 합병해 현대건설을 설립하면서 자본을 축적했다. ▶1967년 12월 자본금 1억 원으로 현대자동차를 설립하고 대표이사에 정주영 회장의 동생 정세영 씨를 임명했다. 1968년 5월 울산에 20만평 부지를 확보하고 연산 3500대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착공했다. 같은 해 11월 국산화율 21%의 코티나 1600D를 생산했다. 1976년 국내 최초 자체 모델인 ‘포니’를 생산함으로써 자동차 歷史(역사)의 첫 장을 열었다. 1984년 포니의 생산이 50만 대를 넘었으며, 국내 최초로 캐나다에 수출했다. 이후 1985년 엑셀, 1987년 그랜저, 1988년 소나타 등을 생산했다.
_SLIDE_6_
▶1998년 10월 ‘기아자동차 국제 공개입찰’의 제3차 입찰에서 최종 낙찰자로 현대자동차가 확정되어 같은 해 12월 현대자동차는 기아자동차의 주식 51%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2000년 3월 현대그룹 경영권 다툼인 이른바 ‘왕자의 난’이 벌어졌다. ‘왕자의 난’ 이후 정주영 회장의 2남인 정몽구 회장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등의 자동차 전문그룹으로 분가했다. 5남인 정몽헌 회장은 현대아산과…(To be continued ) 현대상선, 현대증권, 현대건설 등을 맡았다. ▶현대자동차는 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이며, 판매량 세계 6위의 자동차 회사이다. 국내에 3개 공장(울산, 아산, 전주)을 비롯하여 미국, 유럽, 인도, china 등에 현지 생산법인을 두고 있다아 ▶2xxx년 9월 현재 최대주주는 현대모비스로 20.78%,
정몽구 회장은 5.17%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아
_SLIDE_7_
▶현대자동차는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Best Global Brands 2013`에서 90억불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글로벌 43위 브랜드로 평가 받았다.
▶이는 12년 대비 브랜드 가치 20.5% 성장 (동종 업계 평균 성장률 12.4%), 순위는 10단계 수직 상승한 것으로 글로벌 50대 브랜드에 합류하게 되었다.
▶현대차는 2005년 1월 글로벌 브랜드 경영을 선언하며 브랜드 경영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고, 당해 브랜드 가치 35억불, 84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진입하였다. 9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며 현재까지 브랜드 가치가 약 160% 상승하였고
자동차 브랜드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아

▶브랜드 가치
_SLIDE_8_
1980년대 ~ 1990년대: 맵시있는 차(Cars that make sense)(미국시장)
1993년~1997년: 좋은 environment, 좋은 차(내수 시장)
1998년: 당신을 위하여(For You)(내수 시장)
1998년~: 운전은 곧 신용으로(Driving is Believing)(미국 시장)
1998년~2002년: Prepare to Want One(해외 시장)
2002년~2005년: Always There For You(해외 시장)
2005년 ~ 2xxx년: 당신의 길을 운전하라(Drive Your Way)
2xxx년~ 현재: New Thinkings. New Possibilities.(새로운 생각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

▶브랜드 슬로건
_SLIDE_9_
▶역

경영-기업의 공익마케팅 찬반 , 경영-기업의 공익마케팅 찬반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기업 공익마케팅 찬반




순서

경영-기업의 공익marketing 찬반

-기업의 공익마케팅 찬반(2)_pptx_01_.gif -기업의 공익마케팅 찬반(2)_pptx_02_.gif -기업의 공익마케팅 찬반(2)_pptx_03_.gif -기업의 공익마케팅 찬반(2)_pptx_04_.gif -기업의 공익마케팅 찬반(2)_pptx_05_.gif -기업의 공익마케팅 찬반(2)_pptx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기업,공익마케팅,찬반,경영경제,레포트;

박카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conoi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conoi.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