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락의 창시자, 최건 > 박카스

사이트 내 전체검색


박카스

중국락의 창시자, 최건

페이지 정보

econoi REPORT

본문




Download : 중국락의 창시자, 최건.docx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ownload : 중국락의 창시자, 최건.docx( 85 )





중국락의 창시자, 최건



창시자, 최건_docx_01_.gif 창시자, 최건_docx_02_.gif 창시자, 최건_docx_03_.gif 창시자, 최건_docx_04_.gif 창시자, 최건_docx_05_.gif 창시자, 최건_docx_06_.gif


레포트/감상서평

중국락의 창시자, 최건 , 중국락의 창시자, 최건감상서평레포트 , 중국락 창시자 최건




순서

중국락의 창시자, 최건

중국락,창시자,최건,감상서평,레포트


설명

가장소망하는 나의 사망방식은 무대에서 죽을 수 있는 것이지 옥내 침대혹은 쏘파우에서가 아니다.)한 음악가에게 있어서 무대는 곧 전쟁터이다.전쟁터에서죽을수 있다는것은 가장 훌륭한 결말이다.
  최건은 전문中國의 로큰롤을 위하여 태여난 천재마냥 - 1986년에는 (아무것도 없다)로 中國 로큰롤의 탄생을 선포하였는데 이는 中國음악사상 하나의 혁명적이고 이정비적인 목소리이다.그는 개방된 中國 젊은층들의 관념이 變化(변화)를 가져왔다는 구현이다.최건은 합당하게 中國식의 로큰롤의 표달방식을 파악하였다.최건의 로큰롤은 80년대 젊은층에 숨겨있는 의식속 표달하려는 것을 표현하였으며 로큰롤이라는 방식으로 이 젊은층을 사로 잡았는데 시간의 흐름에 따라 더욱확연하여 졌다.어떤 의미에서 말하면 최건의 로큰롤은 이20년간을 휩 쓸었다고 할 수 있따

요즘의 영상문화에 어울릴 듯한 외모도 아니고 젊은이들의 눈을 사로잡을 만한 현란한 퍼포먼스나 음악을 하지도 않는 40대의 그가 APEC행사 아시아 음악회에서는 中國대표로 참석하였다, 13억의 인구가 살고 있는 가장 큰 국가, 中國을 대표하는 가수로 자리잡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무엇이 그의 음악에서 표출되고 있으며 中國 음악사에서 어떤 의미를 갖고 있기에 이처럼 중요한 뮤지션으로 인식된 것일까. 이를 위해 추이지앤이라는 인물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알아보고, 그의 음악이 갖는 의미를 中國의 시대적, 문화적 상황에서 살펴볼 것이다. 그의 음악에 대한 특징과 인정받는이유 나아가 그의 음악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도 덧붙여질 것이다.
추이지앤은 1961년 베이징에서 조선족으로 태어났다. 군악대 출신인 아버지와 가무단 출신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고 학교 졸업 후에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베이징 오케스트라 단원의 트럼펫 주자로 근무했다. 트럼펫 주자로 근무하던 시절 그는 서양의 록앤롤, 록 뮤직을 접하게 된다 틈틈이 비틀스(The Beatles), 폴리스(The Police), 토킹 헤즈(The Talking Heads) 등을 ,서서히 기타와 작…(투비컨티뉴드 ) 곡 등을 하나씩 배우기 시작한다. 드디어 1984년 안정된 직장이던 베이징 오케스트라를 나와 록밴드 칠합판을 결성하고,

1986년 그해 열린 [세계 평화의 해]를 기념하는 개막공연에 추이지앤은 `一無所有(Nothing to My Name)`를 부르면서 中國의 록 음악은 대중들에게 처음으로 자신의 존재를 각인시켰다。 처음 관객들은 개인적인 희망과 소망, 자유에 대한 열망을 솔직하게 노래한 그의 음악에 당황한다. 여지껏 그들은 그런한 노래를 들어보지 못했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10분 정도 시간이 흐르자 그들의 막혀있던 욕망은 추이지앤의 음악으로 인해 자유를 향해 뚤린다. 수많은 대중들을 음악이라는 수단을 사용하여 열광적으로 몸을 흔들게 했던 추이 지앤은 中國 대중 음악에서 여지껏 보지 못한 놀라운 영향을 가져다 주었고, 또 그의 뒤를 이어 코브라, 헤이 바오(黑豹), 메이 데이, 탕 차오(唐朝) 등의 록 밴드가 결성되고, 이들은 베이징의 대학생들의 컬트의 대상이 되었다.
서구에 추이지앤은 음악보다는 천안문 사태로 인해 알려지게 되었다. 그로 인해 서구인들은 그의 음악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사회비판적인 면을 품고 있다는 점에서도 높이 평가받고 있따 첫 번째 음반 《신장정의 락》은 中國혁명 당시의 연안대장정을 빗대어 새로운 未來(미래)를 건설하자는 내용이고, 《홍기하적단》(직역하면 홍기 아래서의 알)은 문화혁명 당시 위세를 떨치던 홍위병을 풍자한 것인데, 이는 추이지엔이 바로 문화혁명 후의 전체주의적 암울한 사회 분위기에서 성장한 세대였기 때문일것이다
이처럼 中國과 서구의 음악을 성공적으로 결합한 형식적인 측면이 서구인들에게 추앙받았던 것과 함께, 추이지앤의 음악이 담고 있는 생각은 中國 젊은이들이 그를 정신적 멘토로 삼게 만들었다. 1961년생인 추이지앤은 그 세대가 그렇듯 문화대혁명 이후의 무력감 속에서 자랐다. 당대의 청년 문화를 정의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으며, 하루하루가 급박하게 돌아가는 당시 中國의 사회적 격변기 속에서 젊은이들은 그들의 젊 ;

박카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conoi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conoi.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