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론-누리과정과 기존의 표준보육과정이 사회관계에 대해 5세를 중심으로 공통점과 차이점 > 베지밀

사이트 내 전체검색


베지밀

보육교사론-누리과정과 기존의 표준보육과정이 사회관계에 대해 5세를 중심으로 공통점과 차이점

페이지 정보

econoi REPORT

본문




Download : 보육교사론-누리과정과 기존의 표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에 대해 5세를 중심으로 공통점과 차이점.hwp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ownload : 보육교사론-누리과정과 기존의 표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에 대해 5세를 중심으로 공통점과 차이점.hwp( 16 )





보육교사론-누리과정과 기존의 표준보육과정이 사회관계에 대해 5세를 중심으로 공통점과 차이점




설명


보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급격해진 오늘날의 사회적 변화에 발맞추어 보육교사로서의 바람직한 역할, 갖추어야할 자질, 올바른 보육교사상 등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교사로서 바람직한 역할과 갖추어야할 자질
2. 연령별 보육교사의 역할
3. 내가 생각하는 올바른 보육교사상
4. 보육교사로서 나 자신을 평가

Ⅲ. 結論(결론)

Ⅳ. 참고data(資料)

보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급격해진 오늘날의 사회적 변화에 발맞추어 보육교사로서의 바람직한 역할, 갖추어야할 자질, 올바른 보육교사상 등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Ⅰ. 서론
가족기능이 지속적으로 약화됨으로서 현대사회 보육교사의 역할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할 것이다. 특히 현대사회 대부분 아이들은 전문 보육시설에서 일과시간을 보내게 되었으며, 이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 레포트에서는 오늘날의 사회적 변화에 발맞추어 보육교사로서의 바람직한...


보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급격해진 오늘날의 사회적 변화에 발맞추어 보육교사로서의 바람직한 역할, 갖추어야할 자질, 올바른 보육교사상 등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교사로서 바람직한 역할과 갖추어야할 자질
2. 연령별 보육교사의 역할
3. 내가 생각하는 올바른 보육교사상
4. 보육교사로서 나 자신을 평가

Ⅲ. 結論(결론)

Ⅳ. 참고data(資料)

보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급격해진 오늘날의 사회적 변화에 발맞추어 보육교사로서의 바람직한 역할, 갖추어야할 자질, 올바른 보육교사상 등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Ⅰ. 서론
가족기능이 지속적으로 약화됨으로서 현대사회 보육교사의 역할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할 것이다. 특히 현대사회 대부분 아이들은 전문 보육시설에서 일과시간을 보내게 되었으며, 이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 레포트에서는 오늘날의 사회적 변화에 발맞추어 보육교사로서의 바람직한 역할, 갖추어야할 자질, 올바른 보육교사상 등에 대해 나의 견해 을 기술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보육교사로서 바람직한 역할과 갖추어야할 자질
가. 부모 대리자
보육교사는 위탁된 아이들을 부모를 대신하여 여러 위험요소로부터 보호하는 한편, 아이들에게 훌륭한 룰 모델을 보여줌으로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된다된다.

나. 친구로서의 역할과 자질
보육교사는 때로 아이들과의 비형식관계 형성에 주력해야 한다. 특히 일부 아이들은 보육교사를 친근한 친구로 대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아이들의 태도를 나무라지 말고, 그들을 인격적으로 대우하고 존중하는 것은 보육교사의 기본 자질이라 할 것이다.

다. 사회 대표자로서의 역할과 자질
교사는 아동이 사회화되어 가는 과정에서 그들이 올바른 사회적 규범과 가치, 보편적 생활방식을 가르치는 위치에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아 이에 따라 아동에게 룰 모델이 되어야 하며, 올바른 사회적 규범과 가치를 …(省略) 학습할 수 있도록 모방학습의 기회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라. 지식 자원으로서의 역할과 자질
교사는 아동들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학습을 통하여 전문지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그렇기에 교사는 아동을 전문적으로 교육시킬 다양한 보육지식이 필요한 것이다.

마. 학습의 조력자로서의 역할과 자질
아동들이 지식을 이해하고, 더 높은 지식에 대한 흥미를 충족시키고, 그러한 흥미를 발전시켜 줄 수 있는 것 역시 교사의 자질일 것이다. 그리고 아동들이 배운 지식을 활용하며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등의 과정에서 교사는 유능한 조력자로서의 자질을 보여야 한다.

2. 연령별 보육교사의 역할

대상 연령
발달단계와 교사의 역할
만 2세 미만
감각적으로 탐구를 하며, 반복적으로 대상을 observe하는 행동을 보인다. 또한 생명 그 자체에 관심을 보이기 보다는 움직임에 많은 흥미를 보인다.

이 시기의 아동들은 걷기가 가능해지면서 자신의 운동 기술을 사용해 보는 데 관심이 있다아 하지만 아직 정교하지 않는 시기여서 많이 부딪히고, 위험한 상황이 일어날 수 있다아 그러나 유아의 자유로운 탐색을 제한하는 ‘위험해!’ ‘하지마!’와 같은 말의 빈번한 사용은 오히려 유아의 자유로운 신체, 운동, 탐색의 기회를 제한한다. 때문에, 이렇게 이동능력이 발달하는 시기에는 유아가 안전하면서도 자유롭게 탐색하며 놀이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

만 2세
흥미를 가지는 대상을 지각적으로 이해하려 노력하며, 문제 해결을 시도하기도 한다. 또한 크기의 분류가 가능해지나 양적으로 대상을 이해하려 한다.

이 시기 아동들은 기억력이 증진되면서 다른 사람을 모방하고 무엇인가를 계속 시도하려는 연습을 한다. 이 시기의 아동을 가만히 observe해 보면 어떤 일을 하기 위해 오랫동안 생각하는 것과 같은 모습을 보일 때도 있다아 아동이 생각해 볼 시간을 갖는 것은 사고력의 발달과 집중력 발달을 돕는다.

또한 아동들에게는 간단한 개념(槪念)에 대한 정보를

-누리과정과 기존의 표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에 대해 5세를 중심으로 공통점과 차이점_hwp_01_.gif -누리과정과 기존의 표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에 대해 5세를 중심으로 공통점과 차이점_hwp_02_.gif -누리과정과 기존의 표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에 대해 5세를 중심으로 공통점과 차이점_hwp_03_.gif -누리과정과 기존의 표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에 대해 5세를 중심으로 공통점과 차이점_hwp_04_.gif -누리과정과 기존의 표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에 대해 5세를 중심으로 공통점과 차이점_hwp_05_.gif -누리과정과 기존의 표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에 대해 5세를 중심으로 공통점과 차이점_hwp_06_.gif


보육교사론-누리과정과 기존의 표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에 대해 5세를 중심으로 공통점과 차이점 , 보육교사론-누리과정과 기존의 표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에 대해 5세를 중심으로 공통점과 차이점사범교육레포트 , 보육교사론 누리과정과 기존 표준보육과정 사회관계 대해 세를 중심 공통점과 차이점




순서

보육교사론-누리과정과 기존의 표준보육과정이 사회관계에 대해 5세를 중심으로 공통점과 차이점

레포트/사범교육

보육교사론,누리과정과,기존,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대해,세를,중심,공통점과,차이점,사범교육,레포트;

베지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conoi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conoi.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