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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목차
Ⅰ. 에버랜드는
1. 에버랜드 introduce
2. 회사introduce
3. 에버랜드의 경영이념
- 허태학 사장의 경영철학(戰略)
4. 에버랜드 서비스 경영성과와 수상내역
5. 연혁
6. 기업文化(culture)
Ⅱ. 에버랜드의 성공요인
1. 리더십
2. WIN-WIN 戰略 (내부 외부고객 만족)
3. 고객만족 경영 시스템
4. 서비스 아카데미
5. 4P 戰略
Ⅲ. 고객만족경영 theory(이론)에 적용한 에버랜드 서비스 analysis
1. 고객기대와 경영자 인지의 차이의 GAP 감소 측면
2. 수요 공급 관리 측면
3.품질의 관리적 측면
4.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외부고객만족 - 사원능력 향상 측면
5.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외부고객만족 - 동기부여 측면
6. MOT 모형 (인터뷰, 전화 모니터링)
Ⅳ. conclusion
※ 기타 서비스수준

Ⅰ. 에버랜드는
1. 에버랜드 introduce
▶ 에버랜드(Everland) 의미 introduce


Ever = 영원, 활력
Land = 자연, 포근함 ...

목차
Ⅰ. 에버랜드는
1. 에버랜드 introduce
2. 회사introduce
3. 에버랜드의 경영이념
- 허태학 사장의 경영철학(戰略)
4. 에버랜드 서비스 경영성과와 수상내역
5. 연혁
6. 기업文化(culture)
Ⅱ. 에버랜드의 성공요인
1. 리더십
2. WIN-WIN 戰略 (내부 외부고객 만족)
3. 고객만족 경영 시스템
4. 서비스 아카데미
5. 4P 戰略
Ⅲ. 고객만족경영 theory(이론)에 적용한 에버랜드 서비스 analysis
1. 고객기대와 경영자 인지의 차이의 GAP 감소 측면
2. 수요 공급 관리 측면
3.품질의 관리적 측면
4.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외부고객만족 - 사원능력 향상 측면
5.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외부고객만족 - 동기부여 측면
6. MOT 모형 (인터뷰, 전화 모니터링)
Ⅳ. conclusion
※ 기타 서비스수준

Ⅰ. 에버랜드는
1. 에버랜드 introduce
▶ 에버랜드(Everland) 의미 introduce


Ever = 영원, 활력
Land = 자연, 포근함

▶ Nature Wheel 의미 introduce

에버랜드의 심벌마크인 Nature Wheel은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를 상징하며 용인 에버랜드 리조트 단지의 활기찬 역동성에 어우러진 인간의 꿈과 사랑, 그리고 희망을 표현하고 있따

▶ Nature Wheel 모양 introduce

- 바람개비 모양 : 풍요로운 축제 분위기와 흥미로운 모험심 상징
- 6개의 잎 : 쾌적한 자연공간 속에서 고객이 경험하게 되는 정열, 환희, 평화, 사랑, 신비, 모험 등을 6개의 잎과 색으로 형상화

2. 회사introduce

1) 삼성에버랜드의 사업特性
에버랜드를 운영하는 삼성에버랜드(주)는 1963년 중앙개발(주)로 설립되었으나 1997년 삼성에버랜드(주)로 회사명을 바꾸었다. 현재 종합체재형(滯在形) 레저산업을 지향하는 리조트 사업부, 식자재 물류 사업부, 골프장 사업부, 빌딩 엔지니어링 사업부, 단체 급식 서비스 사업부, 식자재 물류 사업부, 조경 및 디자인 관련 사업 등의 사업 군을 운영한다. …(skip)
전체 사업부의 95년 총 매출 규모는 2,940억 박상준, 국민대 북악경영 연구4, 1998.9 p21
원이고, 대부분의 중장기 경영계획이 부분적으로 완료된 2000년 현재 매출액은 7595억 원으로써 지난 5년 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두었다.
회사 설립 후 지난 30여 년 간 삼성그룹차원의 빌딩운영 사업부문과 국토개발 의지에 따라 설립된 용인 자연농원을 축으로 확장되어 온 삼성에버랜드(주)의 사업군들은 겉으로 볼 때 상호 관련성이 부족한 듯 하다. 실제 내부적으로도 이러한 이질적 성격의 극복이 해결해야할문제로 대두되어 왔다. 레저 부분은 철저히 고객대응 서비스가 강조되는 사업이고 빌딩운영 부문은 빌딩 엔지니어링 사업부라는 정식 명칭이 시사하듯 에너지 관리, 빌딩 環境관리, 안전관리 등의 공학적 기술 서비스가 강조된다
중앙개발은 그 이질성이 marketing 근시안적 사고에 기인한다고 보고 94년 말부터 각 사업부간의 시너지 效果(효과)를 극대화하고 21세기의 극한 경쟁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경영이념을 가다듬는 21세기 비전(vision)수립에 착수하였다.

2) 삼성에버랜드(주)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
에버랜드의 기업이념은 ‘3간정신(三間情神)’ 이다. 이는 인간을 소중히 여기고, 시간과 공간의 의미를 바로 아는 기업, 시간과 공간의 무한한 부가가치 창출에 도전하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는 것인데 그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시간정신: 인간의 여유 시간을 알뜰히 채워주는 유형, 무형의 상품으로 개인의 개성과 자아실현이 가능한 ‘시간’을 생산하는 기업.
② 공간정신: 인간의 꿈과 이상이 실현되는 생활공간을 생산하는 기업.
③ 인간정신; 시간정신과 공간정신을 통하여 궁극적으로 구현하고자하는 것으로써 고도문명 사회에서 자연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인간의 원초적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環境을 조성하고 그 안에서 행복한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간가치를 창출.

에버랜드의 경영철학은 한마디로 고객만족 경영이라고 요약할 수 있는데 세부적으로는 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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